Korea Community Day 2020이라고 작지 않은 행사가 진행됩니다. 요즘은 IT행사가 많았지만, 커뮤니티들이 모여서 진행하는 행사중에 좀 큰 행사였는데요. 이번에 코로나때문에 미루고 미루다가 진행이 되는 것 같습니다. 다른 곳보다 커뮤니티들이 중심이 되서 진행되는 세미나입니다. 다른 행사들하고 조금 주제도 자유롭고, 커뮤니티니까 이야기할 수 있는 주제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원래는 개발자들중에 사람들을 많이 못 만나 보셨던 분들은 이런 행사를 통해서 사람들도 만나고, 인맥도 넓히고 그런 시간을 갖을 수 있는데요. 코로나 시대라 일단 만나지는 못하더라도 다른 사람들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고, 시대가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좋지 않나 생각듭니다. 또한, 이런 컨퍼런스를 한해에 여러개 참여를 해보다 보면 공통적으로 느껴지는 주제와 흐름들도 있습니다. 그런 것들을 보면서 '아~ 올해의 흐름은 이런거구나'이런 생각을 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회사에서 주어지는 것만 해도 되긴하지만, 어느 순간이 지나면 기계처럼 일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도 있는데요. 시대가 어떻게 흘러가고 나는 무엇을 공부해야 하는지를 능동적으로 생각해보는데는 이런 행사들이 많이 도움이 됩니다. 나중에 코로나가 좀 잠잠해지면 오프라인 행사에 도우미로도 참여를 해보시면 또 다른 세상을 만나보실 수 있을겁니다.
시작시간 : 2020년 11월 7일(토) 오후 1시 라고 하네요~
세션을 보면 'C++ Korea', 'Devops Korea', '오픈스택 한국 커뮤니티', 'Serverless Korea' 등등 다른데서는 회사소속이 많은 여기는 회사보다 커뮤니티 소속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행사들과 조금 다른 성격으로 보이죠~ 내용도 그렇고, IT쪽에서는 커뮤니티들과 소통하면서 성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니 페이스북에 가입되어 있는 분들은 커뮤니티 찾아서 가입도 하고 해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티켓은 무료이고, 등록은 kcd2020.festa.io/ 여기 가셔서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