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요즘]소프트웨어 개발을 할때 어떤것에 집중을 해야할까?

요즘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에서 어떤 것을 공부해야 할지 막막하신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뭐 본인들이 판단하셔서 하시는 분들은 자신만의 인사이트가 있으실 것이니, 그대로 진행하시면 되겠구요.

쥬니어 분들이나 혹여 시니어 분들중에서도 고민이 되시는 분들이 있으시면 참고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여러가지를 종합해보면, 아래의 네가지중에 하나에 집중하는 것이 좋지 않나 싶습니다.

1. 클라우드 네이티브 자바(cloud native java)

2. 인공지능(AI) - pytorch > tensorflow (tensorflow 보다 요즘은 pytorch를 많이 쓴다고 합니다.)

3. python -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등등

4. JavaScript 

 

현 시대에서 언어사용량이 급격히 증가한 것은 python입니다. 

하여 현재 가장많이 사용되는 언어로 Java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서있다는 기사도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과 인공 지능에서 많이 사용되기 때문일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어떤 것을 택하느냐에 대한 부분은 자신의 상황과 어떤 것을 위해 공부를 할 것인가를 생각하고 선택하면 될것 같습니다.

신입 개발자로 선택하실분들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자바 나 JavaScript를 해보시는 것이 좋을것이구요.

3년차이상 되시는 분들중에 고민이 되시는 분들은 '인공지능'개발 이나 '클라우드 네이티브 자바' 이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고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수요도 많고 앞으로는 이 두가지중에 한가지는 반드시 할 줄 알아야 취업이 되기 때문입니다. 갈수록 더 심해질거라 생각되고, 인공지능의 경우에는 이제 올라탈 수 있는 시간이 그리 많지 않을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고싶으면 지금 당장 시작하시기를 바랍니다. 인공지능 엔진을 사용할 때 많이 쓰는 플랫폼이 python 언어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python언어도 공부를 많이 해야할 것 같습니다.

 

또한, 데이터 분석을 할때도 python 언어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python은 앞으로도 굉장히 많이 쓰일 것입니다.

 

JavaScript의 경우에는 React.js나 Vue.js를 해보시면 좋긴한데, React.js를 하는데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Vue.js를 해보시고 React.js로 넘어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React.js와 Vue.js의 가장 큰 차이점은 처음에 배우기 수월한 것이 Vue.js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습니다. JavaScript에 대한 기본기가 탄단하다면 React.js로 넘어가는 것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현업에서는 React.js를 더 많이 찾고 개발자도 부족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 배우고 싶은 프로그래밍 언어로는 Go or Golang(고 언어)가 1위로 뽑혔을 정도로 기대를 많이 받고 있고,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대에 각광받는 언어이니, 위에 있는 내용들을 다 어느정도 다루실 줄 안다면 Go language를 습득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본인의 인사이트로 선택하시는 분들은 본인들이 알아서 선택하시면 되구요.

그렇지 못한 분들은 참고해서 보시기를 바랍니다. 

이런저런 기사와 주변의 이야기들과 페이스북에서 보여지는 정보들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현재의 IT분야의 흐름을 반영하고 있다고 저는 판단하고 있습니다.

현시점을 현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정리를 한번 해봅니다. 

다들 힘내시고,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