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뉴스] innovation academy

Innovation Academy

innovationacademy.kr/

 

Innovation Academy |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이노베이션 아카데미는 소프트웨어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준비합니다.

innovationacademy.kr

Innovation Academy는 프랑스의 에꼴42를 모델로해서 만들어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인재양성과 소프트웨어 산업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2019년에 설립된 비영리 재단입니다. NHN NEXT 학장으로 계셨던 이민석 학장님이 초대 학장이자 대표로 되어 있습니다. 에꼴42라는 곳은 강사도 학비도 교과서도 없이 주체적이고 협업 능력이 뛰어난 IT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랑스 교육기관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외국에서 성공한 사례를 우리나라에게 도입할때 많은 고민을 해야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노베이션 아카데미는 그렇게 충실한 고민을 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각국의 문화와 환경도 다르고, 사람들의 역량도 다른데 외국에서 성공한 사례를 그대로 들여오는 것이 좋은지는 회의감이 있습니다. 

다만, 작년(2019)에 시작했으니 앞으로 진행되는 것을 보면 알겠죠. 상주/비상주 멘토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구요. 교육을 받고싶은 사람들은 선별하여 뽑으니 참여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기수 뽑을때 확인하셔서 지원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마 나이제한이 있어서 나이 좀 있으신 분들은 대상이 되지 못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정부에서 하는 교육이고, 멘토들도 많이 만나볼 수 있으니 좋은 기회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판단은 Innovation Academy 안에 들어가셔서 해보시길 바라구요. 밖에서는 100%는 알 수 없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