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SpringFramework

[spring] SpringOne 2020 Conference 자료

springone.io/

 

SpringOne | September 2–3, 2020

SpringOne is the premier gathering of developers, cloud engineers, and visionary leaders who make the modern apps that shape the world.

springone.io

SpringOne 2020 Conference

올해(2020년) 있었던 Spring Framework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컨퍼런스 입니다. 코로나19(COVID-19) 때문에 이번에는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것으로 알고 있구요. 동영상 자료들이 올라와 있습니다. 발표자료들도 있는 것 같네요. 다만 회원 등록을 하고 보셔야 하는 것 같습니다. 2020 SpringOne 사이트(springone.io/) 가셔서 가입하시고, 동영상하고, 자료로 공부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스프링 관련해서는 매년 열리고 매년 관심있게 지켜봐야할 컨퍼런스이니 챙겨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또한 원래 참석할려면 돈도 많이 내고, 등록하고 미국에 가서 봐야 하는 행사인데 코로나(COVID-19)로 인해 웨비나 형식으로 열려서 좋은 정보를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컨퍼런스이니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SpringOne 컨퍼런스 발표 주제 키워드

이번 행사에서는 이런 키워드들을 가지고 세션을 구성했네요. 행사를 진행할때 세션에 대한 대략적인 키워드들이 필요한데, 이런 키워드 들을 보면서도 현재 흐름이 이렇게 흘러가고 있구나. 다른 사람들은 저렇게 구현해서 운영을 하고 있네 라는 생각을 하면서 보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SpringOne 컨퍼런스 스케쥴 DAY 1

2일로 진행된 웨비나 컨퍼런스에서 키워드별로 트랙을 만들었네요.

1일차 내용의 키노트는 Spring, Modern Apps, and the Need to Get to Prod 이네요.

 

SpringOne 컨퍼런스 스케쥴 DAY 2

2일차 내용의 키노트는 Building and Scaling Developer-Centric Platforms(개발자 중심 플랫폼 구축 및 확장) 정도가 될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들은 각 세션들 클릭하셔서 동영상하고 자료 참고하셔서 확인해 보시기 바래요.

 

다들 힘든 시기를 지나고 계실텐데, 이렇게 쉼표를 찍는 시점에 자신을 돌아보면서 주변에 소중한 것들을 챙기는 그런 시간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남은 하루 잘 마무리 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