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테스트] TestContainers, Docker Container 통합테스트

TestContainer

JSP/Spring/DDD/객체지향등 책을 많이 쓰신 분중에 최범균님이라고 계신데, 그 분이 최근에 올린  TestContainers에 대한 동영상과 자료를 공유합니다.

'TestContainers는 JUnit 테스트를 지원하는 Java 라이브러리로, 데이터 베이스, 웹브라우저 또는 Docker Container에서 실행할 수 있는 모든 항목의 일회용 인스턴스를 제공한다' 라고 사이트에 나와있습니다. (www.testcontainers.org/)

 

또한 데이터 베이스에 대한 통합 테스를 쉽게 할 수 있다라고 되어있으며, DB도 가능하다. MySQL, PostgreSQL, Oracle XE, nginx, kafaka, elastic search 등등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TestContainers에서 이런 것들을 활용하면 JUnit에서 통합테스트를 좀 더 쉽게 할 수 있다. 실제로 얼마나 쉽게 할 수 있는지는 아래 사이트에 가서 동영상을 보고 따라해 보시면 됩니다. 

javacan.tistory.com/563

 

Testcontainers로 Mariadb 연동 통합 테스트하기

요즘 MariaDB 바이너리 로그를 이용한 간단한 라이브러리를 만들고 있는데(mariadb-cdc 라이브러리) 다양한 버전의 MariaDB와 몇 가지 다른 설정으로 테스트할 필요가 있었다. 로컬에 설치한 MariaDB로는

javaca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