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인공지능

[인공지능] 뉴욕대 컴퓨터 과학과 온라인 딥러닝 강좌!

atcold.github.io/pytorch-Deep-Learning/ko/

 

딥러닝 · 딥러닝

딥러닝 DS-GA 1008 · 2020 봄 · NYU CENTER FOR DATA SCIENCE 강사 얀 르쿤 & 알프래도 캔지아니 이론 월요일 16:55 – 18:35, GCASL C95 실습 화요일 19:10 – 20:00, GCASL C95 PIAZZA Access code: DLSP20 강의자료 Google Drive, Note

atcold.github.io

뉴욕대 컴퓨터 과학과의 온라인 딥러닝 강좌가 한글로 잘 정리되어 공유되었네요. 동영상은 보시면 자동번역으로 한국어도 지원되는 것 같구요. 딥러닝 분야에서 유명하고 현재 페이스북 인공지능 수장이신 Yann LeCun(얀 르쿤) 님이 계시는 곳이고, 조경현 교수님이라고 GRU(Gate Recurrent Unit)를 2014년에 제안하신 분이 계신 곳이기도 하다네요.

GRU는 간단하게 말하자면 LSTM의 성능과 유사하면서 복잡했던 LSTM의 구조를 간단하게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강의 슬라이드는 영어인 것 같구요. 위의 사이트 정리는 한글로 번역이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제는 현재 Yann LeCun(얀 르쿤) 이 분이 페이스북 수장이시기 때문에 pytorch라고 합니다. 딥러닝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