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duriepark's 생각] Day01 사람 본연으로 돌아가자.

category 개인 2024. 5. 2. 08:30


오늘부터 언제까지 이어질진 모르겠지만, 하루에 제가 생각할 때 생각나는 한 마디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내가 그때 어떤 생각을 했는지도 볼 수 있을 것 같고, 생각을 정리도 할겸해서 하루에 한 마디씩 올려볼까 합니다.
여기에 방문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런지는 모르겠으나 그냥 해봅니다 ㅎㅎ 
단, 언제까지 할지는 모름 ㅎㅎ 

[duriepark's 생각] - 사람 본연으로 돌아가자.

문명은 사람들이 좀 더 편해지기 위해 발전을 해왔다.
특히나 개발자나 과학자들은 더 그런 것에 노력을 많이 한다. 

그렇게 노력한 결과로 인공지능이 빛을 보기 시작했고,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하지만, 사람이라면 갖춰야 할 본연의 속성들이 존재한다.
그것들은 갖춰놓고 인공지능을 사용하자.

더 편해진다고 덮어놓고 무조건 쓰면 그것이 오히려 '사람'의 존재의 이유를 잃게 만들 수도 있다.

언젠가 인공지능이 다운되거나 혹은 생각을 해서 판단을 해야할 시점이 왔을때,
생각을 안하던 사람이 생각을 갑자기 할 수는 없다.

사람이라면 생각을 하고,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 한다.
그것이 사람이 삶을 살아가는 방식이다.
그것은 잊지 말자. 

책을 읽고, 생각하고, 글을 쓰자.
이 것이 이 시대에 가장 필요한 게 아닌가 싶다.

duriepakr's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