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도서] DRIVE 드라이브 - 다니엘 핑크

http://www.yes24.com/Product/Goods/5819980?fbclid=IwAR2TE-iO97JT3056hkniSWRMDAj79o7A1X_ULhowGqTR9rmnwtOEcLHun2k 

 

DRIVE 드라이브 - YES24

앨빈 토플러와 함께 세계적인 미래학자로 손꼽히는 다니엘 핑크는 직장, 학교, 가정에서 자신과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해왔던 경험이 있다면 그 방법과 결과를 되돌아보자가 말하며 그동안 당

www.yes24.com


책소개

앨빈 토플러와 함께 세계적인 미래학자로 손꼽히는 다니엘 핑크는 직장, 학교, 가정에서 자신과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해왔던 경험이 있다면 그 방법과 결과를 되돌아보자가 말하며 그동안 당연시 해왔던 동기부여 방식에 대하여 새로운 패러다임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지난 20세기에는 전통적인 당근과 채찍의 방식이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냈지만 오늘날에는 오히려 잘못된 방식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오늘날 우리에게 가장 높은 성과와 만족을 줄 수 있는 비밀은 바로 자기 자신의 필요를 충족하고자하는 내재 욕구이며, 새로운 것을 배우고 창조하는 성취감, 그리고 현실을 개선하고자 하는 본능적 바람이다. 이것이 바로 모티베이션 3.0시대에 필요한 자발적 동기부여 '드라이브'임을 말하고 있다.

특히 이 한국어판은 ‘자기결정성 이론’의 연구자이며 관계성에 관한 다양한 논의를 이끌고 있는 연세대 김주환 교수가 번역을 맡아 내용이 더욱 풍부해졌다. 다니엘 핑크가 제시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원형을 독자들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박한 지식을 펼쳐냈다. 한편 이 책의 부록은 다른 책들과 차별되는 특별함을 배가한다. 다니엘 핑크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개인, 조직,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 방식을 I유형을 위한 툴키트로 제시하는가 하면 모티베이션 3.0을 강화하기 위해 읽어볼 만한 책까지 소개해주고 있다.

---

동기부여, 살면서 제일 중요한 부분인거 같다.
무엇을 할지, 그것을 지속적을 하게하는 의지가 생기게 하는 방법
그게 있어야 뭐든 할 수 있는 것 같다.
그전에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 중요하긴 하지만, 동기부여는 다른 사람을 움직일때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