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도서] 평균의 종말

평균의 종말

www.yes24.com/Product/Goods/59395327

 

평균의 종말

아마존닷컴 최고의 책 - TED 화제의 강연워싱턴포스트 권장도서 - 패스트컴퍼니 권장도서 숨겨진 재능을 찾는 교육 혁명평균주의가 망친 교육을 다시 설계하라!“게으름뱅이, 문제아, 한심한 녀

www.yes24.com

평균의 종말이라... 일단 바로위의 그림을 보고 평균의 종말을 읽어봐야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무슨 이야기일지 궁금하기도 하고, 살짝 봤을때는 교육에 대한 내용인데 앞으로의 교육은 집체교육이 아니라 소수를 데리고 하는 질적 교육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도 교육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기에 좋은 책이지 않을까 싶어서 일단 잊어버리기 전에 여기에 흔적을 남겨둔다.
4차 산업혁명 시대와 그 시대를 살아갈 사람들에게는 지금처럼 집단적으로 하는 교육이 효과가 적을 수 있다고 본다. 왜냐면 실질적으로 내용 자체가 복잡하고 배워야할 내용도 수준이 올라가는데 집단적으로 가르칠려면 중간정도 포커스를 맞추고 가야 하기 때문이다. 내가 교육을 소수와 질적으로 갈것 같다고 생각하고 그렇게 가야한다고 하는 이유는 인구도 줄고, 비대면이고, 기술적으로는 성숙되어 높아지고 그런 것들을 감안했을때 그냥 나의 뇌피셜이긴 하지만, 앞으로의 교육은 소수를 질적으로 성장하는 부분에 촛점이 맞춰질거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