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도서] 마음이 흐르는 대로

책소개

“정신없이 달려온 삶이 하루아침에 멈추었을 때 깨달았다.
‘마음이 흐르는 대로’ 후회 없이 살아가겠노라고.”
불치병을 안고 살아가는 마흔넷 정신과 교수가 전하는
자신만의 관점으로 단단하게 인생을 살아가는 법

아버지가 외면했던 탄생의 순간부터 어린 시절 겪어야 했던 가난 속에서도 그녀는 좌절하지 않았다. 아니, 오히려 남들보다 더 크게 세상을 느끼고 더 담대히 도전해왔다. 그렇게 그녀는 미국에서 소위 잘나가는 정신과 의사이자 교수가 되었다. 바로 그 일이 있기 직전까지는. 기립성빈맥증후군. 이 병은 그녀의 삶을 180도 변화시켰다. 병으로 인해 그녀는 심한 두통과 어지럼증, 병적인 피로감에 시달려야 했고 단 15분조차 자신의 의지대로 앉아 있을 수 없었다. 결국 그녀는 의사로서의 일과 교수로서의 삶을 잠시 내려놓을 수밖에 없었다. 『마음이 흐르는 대로』를 통해 그녀가 전하는 메시지는 간단명료하다. “Follow your heart!” 매 순간 맞닥뜨리는 선택의 갈림길에서 그녀는 늘 자신의 마음이 이야기하는 방향으로 걸어왔다. ‘내 마음이 흐르는 대로 걸어왔기 때문에’ 그녀는 온전히 자신의 삶을 사랑할 수 있었고 자아를 굳건히 지켜낼 수 있었다. 병마와 싸우며 그녀가 깨달은 삶의 교훈들은 ‘마음이 흐르는 대로’ 살아가도 괜찮다는 용기가 될 것이며, 험난한 자신만의 삶의 여정에 작은 위로가 되어줄 것이다.
-----
한 사람으로 인간으로서 그 자체로 존중받고, 사랑받으며 살아야 한다고 이야기 하는
존스홉킨스 소아정신과 교수가 이야기하는 삶을 대하는 자세에 대한 이야기다.
책을 읽지는 않았고, 동영상을 보면서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을 해본 결과 그런 것 같다.
그 삶의 철학에 공감한다.

사람은 그 사람 자체로서 존중받아야 하고,
자신이 주체적으로 선택하며 삶을 살아야 한다고 본다. 인생에 대한 고민이 많을때 한번쯤 읽어보면 좋지 않을까 싶다.
일단 킵해놓아야겠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95719593

마음이 흐르는 대로 - YES24

“정신없이 달려온 삶이 하루아침에 멈추었을 때 깨달았다.‘마음이 흐르는 대로’ 후회 없이 살아가겠노라고.”불치병을 안고 살아가는 마흔넷 정신과 교수가 전하는자신만의 관점으로 단단

www.ye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