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뉴스] 코로나 19 새로운 방역단계

imnews.imbc.com/replay/2020/nwdesk/article/5966301_32524.html

 

노래 부르고 소독·마스크 의무화…바뀐 거리두기 첫날

오늘부터, 5단계로 바뀐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적용됐습니다. 오늘 하루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89명이고요. 천안과 아산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은 1단계를 유지했습니...

imnews.imbc.com

mbc 뉴스데스크 자료 참고

IT관련된 뉴스는 아니지만, 모든 것이 이 방역이 안되면 멈추기 때문에 새로운 방역수칙도 공유합니다. 이런정보는 많이 많이 공유되어야 서로 알고 지키고 다른 사람들도 알려줄 수 있다고 생각해서 정리 해봅니다. 

(기모란, 국립암센터국제암대학원대학교 교수 인터뷰 참고)

. 개편한 이유는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단계는 세 가지 단계였는데, 이태원 감염 지나서 만든건데 8.15 상황을 맞아보니 현상황과 맞지 않는다고 판단해서 단계를 세분화 했다고 합니다. 
. 이태원 발발의 경우에는 몇백명 정도 나왔었는데, 8.15 상황을 맞이하니 800명 ~ 1000명까지 나오는 경우도 발생했기 때문에 그런 상황도 고려해서 단계를 5단계로 조정했다고 합니다.
. 각 단계는 1/ 1.5/ 2/ 2.5/ 3 이렇게 구별을 하고, 지방자치단체에서 컨트롤 하는 지점과 전국으로 컨트롤 하는 지점이 다르다고 합니다.
.
1/ 1.5/ 2단계는 각 지자체장이 그 지역에서 발생하는 확진자 수를 기준으로 결정하여 적용하고,
. 2.5단계 넘어가면 전국적 확산이기 때문에 전국적으로 동일하게 적용된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현 시점에서는 방역이 1순위라고 생각합니다.
방역 1단계인 현시점이라 조금은 다들 여유있게 생활하실 수 있겠지만, 방심하다가 걸리면, 나랑 가장 친한, 가장 사랑하는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기때문에 누가 시키지 않아도 자신만의 방역 체계를 갖추고 지켜나가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만약 본인이 코로나 걸렸다고 생각해보세요. 상상을 한번 해보시면, 지금까지 만났던 모든 사람들에게 피해를 준게 됩니다. 
저는 이 코로나 사태에서의 방역은 지나친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하고싶은걸 하기위해서도 아이들이 학교를 다니기 위해서도 반드시 스스로가 방역을 지킵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