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뉴스] 컨퍼런스 Digital Triangle Initiatives 2020

 

Digital Triangle Initiatives 2020

 

정부출연 연구기관 3개 기관에서 진행하는 컨퍼런스네요. 메일로 내용이 와서 정보공유 드립니다. 바야흐로 AI 시대인 것은 틀림없어 보입니다. 거의 AI가 기본으로 언급되고, AI를 사용해야 뭔가 시대에 흐름에 끼어있는 것 같은 느낌을 느끼지 그냥 개발만 해서는 뭔가 살짝 주류가 아닌 것 처럼 보이기도 하는 요즘입니다. 

미래사회에 대한 전망은 항상 틀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변수가 생길지 어떻게 바뀔지 정확하게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니까요. 그런데 이런 세미나들을 보면 정부정책이 어떤 방향으로 갈 수 있겠구나. 정책을 하시는 분들은 어떤 뷰로 세상을 보고 있구나. 나라에서 하는 프로젝트를 할 때는 어떻게 방향을 잡고 시도를 해야 되겠구나 이런 것들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세미나나 컨퍼런스에 가서 느껴야 하는것은 100%옳은 말만 해서도 아니고,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참석해보면서 세미나를 볼 수 있는 눈을 키우고, 가짜인지 진짜인지를 아는 자신만의 판단능력을 키우는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술적인 세미나는 설명을 듣다보면 앞으로 쓰일건지 아닌지 현재 본인의 시스템에 적합한지 그런 것들을 판단할 수 있겠죠.

기술세미나, 정책세미나, 기업세미나 등등을 보다보면 입체적으로 맞춰지는 그림이 있습니다. 그런것들을 보면서 자신만의 인사이트를 키우시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 등록하고 시청하는 URL은 아래에 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가해 보시기 바래요~

www.etri-kisdi-spri.com/

 

DTI 2020

 

www.etri-kisdi-spr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