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부동의 세계 1위 스포츠용품 업체인 나이키는 성장률 둔화의 기미가 보이기 시작하자 즉각 경영혁신에 돌입했다. 이때 나이키는 소니, 닌텐도, 애플 등을 새로운 경쟁상대로 규정했다.

업종을 넘어선 무한 경쟁 시대가 도래했다. 모든 상품은 쓰임새나 가격 등에 상관없이 어떤 상품과도 경쟁해야만 하는 것이다.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는 이처럼 경쟁이 치열해지는 시장에서 앞으로 5년간 마케팅의 중심이 될 8가지 트렌드에 대해 상세한 내용을 담았다. 또한 삼성, SK 등 국내 대기업은 물론 나이키, 메르세데스, 할리데이비슨 등 세계 굴지의 기업들, 거기다 닌텐도, 라쿠텐 등 우리와 환경이 비슷한 일본의 시장까지 철저히 분석해 가장 최근에 이르는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