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

[그적이기] 나에게 어떤 누군가가 언제로 돌아가고 싶어? 라고 묻는다면,

삶은 그 때 내가 하고싶은 걸 그냥 하면서 사는 것 같다

나에게 어느 누군가가 "너는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면 언제로 돌아가고 싶어?" 라고 묻는다면,
뭐라고 대답할까?

예전에 누군가가 나에게 그렇게 물은 적이 있다. 나는 현재의 인식을 가지고 돌아가지 않는 한,
돌아간다고 해도 그 때의 그선택을 할 수 밖에 없을 것 같다고 생각을 해.
그래서 돌아가는게 의미없다고 생각이 들고,
앞으로 다가올 세상이 더 기대가 돼. 무슨 일들이 벌어질지 모르잖아.
나는 그냥 그때의 나에게 최선을 다하면서 살았던 거 같어
그게 잘되었든 안되었든 상관없이
그냥 나답게 살고싶은 생각이 강했던거 같어

그래서 과거로는 돌아가고 싶은 생각이 없어.
그냥 지금대로 내가 생겨먹은 대로 계속 살아가고 싶어.

이렇게 대답을 했었다.

세상에 정답은 없지만,
내가 그 때 그 순간에 하고싶은 것들은
있는 것 같다.
그것을 그냥 하면 된다.
그게 잘될거 안될거 생각은 필요없다.
어차피 계획대로 생각한대로만 세상일이 일어나진 않기 때문에
그냥 선택하고 책임지고, 그 벌어진 상황에 내가 최선을 다하면 그 뿐,
꼭 잘 될리는 없다 ㅎㅎ

다만, 사는게 행복할 수는 있고, 멋져질 수는 있다.
근데 그렇게 사는게 쉽지는 않지만,어차피 삶은 쉽지 않다.
그러니 그냥 하고싶은거 하면서 살면된다.
뜻이있는 곳에 길이 있다.
이 말이 참 명언인듯 싶다.
하고싶은 걸 하다보면 그걸로 인해 돈도 벌게 되기도 하고
다른 기회가 생기기도 하고, 인생은 꼭 돈이 있어서 행복한 건 아닌 것 같다.
그 상황을 내가 해결해 나가는 것들의 연속인 듯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