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교육생 모집] AI 엔지니어링 교육_커넥트 재단

apply.connect.or.kr/connect/applyDetail?annoId=20004755&fbclid=IwAR26ipCLotGnyNl6XM0nIIay56nURZiAWJZX9V4wZ6Q4y04iggAZKJvrUUg

 

https://apply.connect.or.kr/connect/applyDetail?annoId=20004755&fbclid=IwAR26ipCLotGnyNl6XM0nIIay56nURZiAWJZX9V4wZ6Q4y04iggAZKJvrUUg

 

apply.connect.or.kr

AI나 빅데이터라고 하는 교육이 많이 있는데 커리큘럼을 잘 보고 가셔야 원하는 교육을 제대로 받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대부분의 학원이나 교육들이 본인들의 사업을 진행하기위해 교육보다는 돈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학생들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커리큘럼인지, 선생님을 확보했는지를 꼼꼼히 따져보지 않으면, 교육을 받고, 취업은 안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잘, 찾아보시고 교육센터의 교육을 받으시기 바래요~

 

그리고 이 교육생 모집공고도 실질적으로 교육을 어떻게 할지는 모르지만, 그래도 모집할때 아래와 같은 사람들을 모집한다면 이 과정은 적어도 아주 교육을 잘 못하지는 않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나마 좀 괜찮은 교육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유는 NHN NEXT가 없어지고 이름을 커넥트 재단을 바꿔서 진행하는 부분이라 이름값을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구요.

NHN NEXT도 교육을 표방했지만, 잘 안됏었지만, 뭐 이제는 잘 교육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다른 교육센터들에서 진행하는 빅데이터나 AI교육보다는 조금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교육을 선택할때 AI나 빅데이터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6개월 배워가지고 취업이 되는 경우는 매우 희박하고 정말 정말 운에 운이 좋아야 취업이 되는것이고, 그렇게 이야기하는 교육기관에서는 취업은 안될거라 보시는 게 맞습니다. 

 

정말 AI나 빅데이터 쪽으로 취업을 하고 싶다면, 교육받으실 분들도 잘 아셔야 하는게 정말 올인해서 최소 6개월, 최대 1년동안은 그것을 머릿속에서 놓지 않고, 노력해도 될까말까입니다. 잘 생각하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취업을 원하신다면 오히려 개발 공부를 해서 신입으로 취업을 하신 후에 데이터분석이나, AI쪽으로의 취업을 도모하는게 현실적이라고 제시를 드립니다. 뭐, 제말을 믿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스스로가 잘 판단하셔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AI공부를 혼자하는 것 보다는 이런곳에 매여서 하는게 좀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해서 공유해 드립니다.